미래창조CEO아카데미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마트를 지하철로 옮긴 홈플러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4-17 17:27 조회1,033회 댓글0건

본문

마트를 지하철로 옮긴 홈플러스

 

이마트의 경쟁사인 홈플러스 또한 QR코드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을 진행

홈플러스는 이마트에 비해 체인점 수가 부족한 상태, 홈플러스의 낮은 소비자 접근성은 매출규모 감소로 이어짐

이를 개선하기 위해 홈플러스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이미지와 QR코드를 이용해 매장을 지하철 승강장에 설치, 소비자가 상품 옆에 표시된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자동으로 온라인 장바구니에 물건이 담기게 되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주문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함

결과적으로 약 10,000명 이상의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홈플러스 사이트를 방문하였고 가입자수는 76% 증가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