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트레이시처럼 말하라 _ 브라이언 트레이시 _ 크레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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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4-17 18:24 조회1,755회 댓글0건본문
자기계발의 대가이자, 세계적인 명강사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자신이 가난한 세일즈맨에서 백 만 장자 사업가가 될 수 있었던 최고의 성공 자산으로 ‘스피치 능력’을 꼽는다. 그리고 누구나 배움에 대한 욕구, 훈련, 의지만 있다면 스피치 달인이 될 수 있고, 스피치를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유용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 『브라이언 트레이시처럼 말하라』는 연단의 황제인 그가 25년 강연 인생에서 연구하고 터득한 강력한 말하기 전략의 모든 것을 한 권에 정리한 책이다. 트레이시는 이 책을 통해 스피치의 기초 및 커뮤니케이션 핵심 이론, 실전 스피치 기법과 트레이닝 노하우를 전달하고, 무엇보다 세일즈, 회의, 협상, 대규모 강연, 비공식적 모임까지 어떤 상황에서도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타인의 사고와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는’설득과 동기 부여의 방법을 알려준다. 사람과 소통하고,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하기’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이 시대, 이 책은 우리의 ‘화법’을 성공적으로 바꿔주는 최고의 전략서가 될 것이다.
저자 : 브라이언 트레이시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무일푼으로 성공한 전형적인 자수성가형 백만장자다. 현재는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사의 CEO로, 세계적인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전문 연설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고등학교를 중퇴한 뒤 뒤늦게 공부를 시작해 MBA를 취득했으며,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사를 설립하기 전까지 22개의 직업을 가지고 세일즈, 마케팅, 투자, 부동산 개발,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성공신화를 탄생시켰다.
미국 내에서 잠재력과 능력을 개발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는 최고의 권위자인 그는 세일즈와 마케팅, 투자, 부동산 개발과 신디케이션, 수입, 유통, 경영 컨설팅 등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유명 기업에 고품격의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매년 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리더십, 매니지먼트, 세일즈, 전략 플래닝, 성공, 개인의 개발과 커리어 개발, 목표, 시간 관리, 창조성, 자긍심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30여 년 간 23개국의 50만 명이 넘는 프로 세일즈맨들이 그가 개발한 세일즈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참석하고 있으며, 수천 명의 CEO들을 대상으로 전략, 관...브라이언 트레이시는 무일푼으로 성공한 전형적인 자수성가형 백만장자다. 현재는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사의 CEO로, 세계적인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전문 연설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고등학교를 중퇴한 뒤 뒤늦게 공부를 시작해 MBA를 취득했으며,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사를 설립하기 전까지 22개의 직업을 가지고 세일즈, 마케팅, 투자, 부동산 개발,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성공신화를 탄생시켰다.
미국 내에서 잠재력과 능력을 개발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는 최고의 권위자인 그는 세일즈와 마케팅, 투자, 부동산 개발과 신디케이션, 수입, 유통, 경영 컨설팅 등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유명 기업에 고품격의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매년 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리더십, 매니지먼트, 세일즈, 전략 플래닝, 성공, 개인의 개발과 커리어 개발, 목표, 시간 관리, 창조성, 자긍심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30여 년 간 23개국의 50만 명이 넘는 프로 세일즈맨들이 그가 개발한 세일즈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참석하고 있으며, 수천 명의 CEO들을 대상으로 전략, 관리, 인사, 고용, 해고, 동기부여 등을 주제로 강연도 하고 있다.
한편 그는 80개국 이상을 여행했으며, 4개 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줄 안다. 새로운 것에 폭넓은 관심을 보이는 엄청난 독서광으로 경영학, 철학, 경제학, 형이상학, 역사 등에 대한 연구를 잠시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지은 책으로 베스트셀러인 『백만불짜리 습관』, 『목표 그 성취의 기술』,『성취심리』, 『한가지로 승부하라』, 『내 인생을 바꾼 스무 살 여행』, 『세일즈 슈퍼스타』, 『판매심리』 등이 있다.
역자 : 이수경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한국외국어대학교 노어과를 졸업하고 현재 인트랜스번역원 전문번역가뾔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전쟁의 기술』,『에너지 버스』,『미래생활사전』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성공을 부르는 가장 값진 자산, ‘말의 힘’을 키워라!
STEP 1 스피치의 기본
1.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2. 자신감 높이기와 마인드 컨트롤
3. 말에 ‘힘’이 생기는 목소리 테크닉
4. 일의 승패를 가르는 계획과 준비
STEP 2 직장에서 성공하는 실전 스피치
1. 소규모 회의에서 말하기
2. 프레젠테이션, 협상 스피치
3. 대규모 청중을 상대로 하는 말하기
4. 성공하는 세일즈 화법
STEP 3 대중을 사로잡는 스피치 전략
1. 30초 안에 청중 사로잡기
2. 프로 강사처럼 말하기
3. 감동을 주는 마무리
Special Tool 강연장을 최상의 상태로 만드는 법
책속으로
훌륭한 강사나 뛰어난 커뮤니케이터가 되는 것은 얼마든지 실현 가능한 일이다. 운전하는 법이나 자판을 치는 법, 휴대 전화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것과 같이 당신은 학습과 훈련을 통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리고 이 같은 과정을 통해 당신의 인생뿐 아니라 다른 이의 인생까지도 변화시킬 수 있다.
--- p.18,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중에서
말하기의 성공 여부는 얼마나 철저하고 치밀하게 준비했느냐에 달려 있다. 말하기에서는 한 단어를 말하기 위해 100개의 단어를 읽고 조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충분한 준비를 하지 않아 해당 주제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금세 상대방이 알아차리게 된다.
--- p.60, [일의 승패를 가르는 준비와 계획] 중에서
회의에서 중요한 사람의 맞은편에 앉으면 눈을 마주칠 기회가 많아지지만, 만일 그 사이에 테이블이나 책상이 놓여 있으면 그것이 커뮤니케이션에 물리적, 심리적 방해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당신이 그와 반대 입장이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주요 인물과 대각선 방향에 앉는 것이다.
--- p.93, [소규모 회의에서 말하기] 중에서
대화를 나눌 때 사람들의 참여도와 합의된 내용에 동의하는 정도 사이에는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직원들과 대화를 나눌 때, 그들에게서 질문이나 의견, 찬성 및 반대 의사를 많이 이끌어낼수록 그들은 당신이 내린 결정을 쉽게 받아들인다.
--- p.115, [프레젠테이션, 협상 스피치] 중에서
특정한 소주제를 마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은 자동차의 기어를 바꾸는 것과 비슷하다. 어떤 내용을 마치고 새로운 내용으로 넘어갈 때는 청중에서 그 점을 확실히 알려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청중은 혼란은 느껴 방금 설명한 부분과 이어지는 내용이라고 착각하기 쉽다.
--- p.134, [대규모 청중을 상대로 하는 말하기] 중에서
무언가를 판매하기 위해 고객과의 대화를 시도할 때 당신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상대가 지닌 두려움을 줄여주고 그 자리를 신뢰로 채우는 일이다.
--- p.152, [성공하는 세일즈 화법] 중에서
세일즈 스피치에서 당신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가망고객과 비가망고객을 구별해 내는 것이다. 그런 뒤 몇 가지 질문을 던져서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해결해 줄 수 있는 가망고객의 불안과 문제, 욕구, 목표를 정확히 알아내야 한다.
출판사 리뷰
21세기 소통의 시대,
성공을 부르는 값진 자산,‘말의 힘’을 키워라!
현대는 스피치, 프레젠테이션의 사회다. 지식이 과잉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지적 능력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표현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하다. 아무리 뛰어난 생각이 있어도 그것을 명확히 전달할 능력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과거에는 대중 앞에서 말을 해야 하는 사람들 - 선생님, 정치인 등 - 에게만 좋은 스피치가 요구됐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 스피치 능력은 직장인, 학생, 사업가 할 것 없이 누구나 갖추어야 할 필수 소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말 한 마디에 일의 성과나 성패가 크게 달라지는 비즈니스 사회에서 스피치 능력은 성공을 위한 필수 요건이다.
세일즈맨, 조직 리더, PT 기획자 등 스피치 코칭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필독서
‘성공하는 말하기’는 단순히 말을 잘 하는 것을 뜻하지 않는다. 말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그들에게 다른 행동을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조직의 리더, 세일즈맨, PT 기획자 등 대중 앞에 나설 기회가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스피치를 위한 유용한 조언을 제시한다.
스피치 초보자라면 이 책을 통해 대중 앞에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 있는 태도로 명료하게 말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만일 스피치에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프레젠테이션, 협상, 세일즈와 같은 비즈니스 뿐 아니라 개인적 삶의 모든 영역에서 훌륭한 연사들이 사용하는 강력한 스피치 기법과 전략들을 좀 더 폭넓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누구든 말하기 능력을 키우고 싶다는 목표를 갖고 차근차근 훈련한다면, 이 책을 통해 성공을 부르는 값진 자산, ‘말의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기본 -> 실전 -> 프로되기의 단계별 스피치 트레이닝
이 책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STEP 1에서는 의사소통, 설득의 구조, 스피치 준비와 계획의 방법, 목소리 테크닉 등 스피치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스피치의 기초를 설명하고, STEP 2는 본격적인 실전 파트로써, 직장에서 부닥칠 수 있는 비즈니스 협상, 프레젠테이션, 세일즈 등에 대비한 스피치 기법과 전략을 알려준다. 마지막 STEP 3에서는 전문 프로 강사들의 성공 요인과 그들의 스피치 기법을 알려주어, 현재 스피치 업에 종사하는 관련자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효과적이고 세련된 고급 스피치 기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본문 곳곳에 삽입된 트레이시의 생생한 경험 스토리와 핵심 조언들에서는 스피치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 스피치 고수만의 노련함과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추천평
트레이시보다 말하기 기술을 더 잘 가르치는 사람은 세상에 없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뛰어난 연사가 되고 싶다며, 고수 중에 고수에게 배워야 한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연단 위의 슈퍼스타타이다. 그가 가난한 세일즈맨에서 최고의 연사가 되기까지 터득한 스피치 노하우를 밝힌다. 그의 목소리를 분명 귀 기울일만한 가치가 있다. - 마크 빅터 한센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저자)
이 책은 연단 위의 황제가 들려주는 귀중하고 유용한 조언들로 가득하다. 이 책의 조언들을 실제 생활에 활용해 보라. 어떤 상황에서도 승리할 것이다! - 켄 블랜차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저자)
이 책은 나에게 청중 앞에서 서서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는 용기를 심어줬다.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스피치 전략은 아무리 소심한 사람이라도 수줍음과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준다. 그리고 이것은 궁극에는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이 된다. - 브렌트 테일러 (타임와이즈 이벤트 매니지먼트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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